개설목적
-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에 대한 기초이론, 저널리즘 비평, 멀티미디어, 영화·영상이론, 방송프로그램 및 광고의 기획제작 등 미디어영상과 관련된 이론 및 실무분야의 체계적 학습
- 고부가가치산업이 된 미디어영상 관련 분야로의 진출 및 대학원 진학 독려를 통해 다매체, 다채널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 인재의 양성
교육내용
미디어이론 분야 | 미디어와사회, 사회변화와미디어트렌드, 아동·청소년과미디어, 여론과미디어, 영상문화콘텐츠산업론, 미디어심리학, 시사미디어영어, 미디어교육, 소셜미디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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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리즘 분야 | 사진의이해, 저널리즘의이해,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 TV뉴스의이해와제작, 미디어비평 |
방송 분야 | 영상제작입문, 1인미디어기획제작, 사진영상론, 디지털영상편집 |
광고 분야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설득커뮤니케이션, 현대광고와카피전략, 홍보론 |
멀티미디어 분야 | 뉴미디어기술과사이버사회, 뉴미디어론,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멀티미디어기획제작 |
영화 분야 | 대중영화의이해, 대중문화와영화비평, 영화산업과마케팅, 영화기획제작 |
- 미디어 이론, 방송, 광고, 저널리즘, 멀티미디어, 영화 분야의 31개 전공과목을 개설, 각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도록 합니다.
- 전국의 지역대학에 디지털촬영 및 편집장비를 갖추어 학생들의 직접 실습이 가능합니다.
- 이론과 실기 교과목이 구분되어 있어 선택적 수강이 가능합니다.
졸업 후의 진로
- 미디어영상산업 관련 업계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지상파 방송사, 케이블 및 위성방송사, 인터넷방송, 독립 프로덕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제작사, 편집회사, 광고·홍보회사, 영화제작사 등 제작 관련 분야로의 진출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 학생 각자의 적성과 능력을 고려하여 특정 분야를 선택하고, 본인의 노력으로 그 분야에서 요구하는 기술이나 지식을 개발한다면 졸업 후 진로는 더욱 밝아집니다.
- 이외에도 언론대학원, 영상대학원, 광고홍보대학원 등 다수의 학생들이 관련 전공 분야 대학원으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방송, 광고, 멀티미디어, 저널리즘, 영화 분야의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21세기 정보사회의 핵심 분야인 미디어영상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졸업 후에는 방송사, 신문사, 독립 프로덕션, 광고홍보대행사, 웹 디자이너, 영화제작사 등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