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55657

[핀포인트뉴스] 방송대, 제11회 'I LOVE 마라톤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작성자
김수연
조회수
967
등록일
2025.06.02
수정일
2025.06.16

[핀포인트뉴스방송대, 제11회 'I LOVE 마라톤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2500여 명 참여



 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 이하 방송대)가 주최한 ‘제11회 I LOVE 방송대 마라톤 축제’가 지난달 3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방송대 전국총동문회가 주최하고 마라톤 조직위원회가 주관해, 방송대 재학생과 동문은 물론 일반 시민 등 약 2500명이 함께했다. '나+너+우리=꿈'이라는 주제로 열린 축제는 세대와 관계없이 모두가 어우러져 소통하고 화합하는 스포츠 행사로 기획됐다.


 마라톤 대회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식, 준비운동, 마라톤 출발,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10km와 5.31km 두 개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도전에 나섰으며, 전원에게는 방송대 로고가 새겨진 기념 티셔츠가 증정됐다. 완주자에게는 대회 메달이 수여돼 큰 호응을 얻었다.


 고성환 총장은 축사를 통해 “마라톤이 뜻깊은 이유는 짧지 않은 거리를 달리는 여정 속에서 사람들의 응원과 격려가 큰 힘이 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은 지금, 방송대는 새로운 100년을 향한 도전과 도약의 출발선에 서 있다”며 “이 여정을 완주하기 위해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스포츠 대회를 넘어, 건강한 공동체 정신을 다지고 방송대 구성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자리로 평가받았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 해당 기사가 게재된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사 원문 보기]

(클릭)핀포인트뉴스-방송대, 제11회 'I LOVE 마라톤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2500여 명 참여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