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61035

방송대 중앙도서관 2학기 일반 이용자 모집...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학습 공간

작성자
김수연
조회수
221
등록일
2025.08.04
수정일
2025.08.04

방송대 중앙도서관 2학기 일반 이용자 모집...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학습 공간


- 일반인 선착순 60명 모집, 6개월간 도서관 이용 기회 제공

- 지역사회 연계 강화와 학습 문화 활성화에 앞장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이하 방송대/고성환 총장) 중앙도서관이 ‘2025학년도 2학기 중앙도서관 일반이용자’를 모집한다. 


 접수는 오는 4일부터 시작해 정원 충원 시 마감하며, 방송대 졸업생과 휴학생, 일반인 등 6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방송대 중앙도서관은 이번 일반 이용자 모집을 통해 졸업생과 휴학생에게 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평생학습과 문화 향유의 기회를 지원한다.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중앙도서관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접수 시 사진 1매를 제출해야 하며, 도서관 내 웹캠 촬영으로 대체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만 신청 가능하며, 발전기금 3만 원을 납부하면 약 6개월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최대 3권까지 7일간 도서를 대출할 수 있고, 자유 열람석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라운지석·그룹스터디룸·PC석·노트북석 등 현장 발권 좌석과 온라인 자료는 이용할 수 없다. 또 기말시험 2주 전부터 종료일까지는 열람 좌석 이용이 제한된다. 이용 기간은 2025년 9월 1일(월)부터 2026년 2월 28일(토)까지다.


 중앙도서관은 1층 북 라운지에서 신간·인기 서적과 학습 교재를 열람할 수 있으며, 장애 학생 열람석과 미디어월도 갖추고 있다. 2층에는 휴게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3·4층 큐레이션 라운지와 리서치 라운지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도서를 접할 수 있다.


 김진욱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일반 이용자 모집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중앙도서관의 문화자원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며 “앞으로도 방송대 중앙도서관은 방송대 졸업생과 휴학생, 지역 주민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학습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