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실험실습 콘텐츠 공유 및 분석 협력…방송대·대교협 맞손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고성환 총장/이하 방송대)는 4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양오봉 회장/이하 대교협)와 방송대 본관에서 '가상실험실습 공유플랫폼 공유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방송대 고성환 총장과 대교협 양오봉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업무협약식에서 미래 고등교육의 질적 향상과 디지털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가상실험실습 학습콘텐츠 공유플랫폼 활용 및 확산 △가상실험실습 학습분석 빅데이터 공유시스템 활용·공유 △가상실험실습 학습역량 관리 공유시스템 활용을 통한 교육 품질 제고 △연구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 학문분야 상호교류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고성환 방송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 간 디지털 교육 자원의 공동 활용과 고등교육 전반의 혁신에 있어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방송대는 앞으로도 양질의 온라인 학습 콘텐츠와 시스템을 통해 미래형 고등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양오봉 대교협회장은 "방송대에서 하는 온라인 강의와 가상 실험 실습은 지금 대학이 나아가야 할 미래의 방향"이라며 “대학교육협의회 역시 이러한 분야를 적극적으로 배우고 확산시켜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